Jump to content

This is asiafortress

welcome

Ready to LAN?

Upcoming
  • asiafortress cup 14
Sign in to follow this  
W40k_Life

2012 KR PUG 룰

Recommended Posts

-기본 사항 총칙-

 

[KOR] - PUG그룹(이하 한국퍼그)은 6:6 매치방식에 기초한 하나의 게임방식 중 하나인 PUG를 매개로 하여 모이는 사람들의 그룹입니다. 처음오시는 분들이 매우 혼동하는 사항인데, '노는 매치'가 아니며 뿌리는 엄연히 PUG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-시작에 관한 사항-

 

2011/10/11부터 직접서버조인 시행하고 있습니다. 서버 조인 이벤트가 뜨면 바로 서버에 조인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.

 

:(채팅방 조인일 경우)채팅룸에 선착한 사람이라도 서버조인이 늦으면 게임참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채팅룸 선착이 무조건적으로 게임 참가를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는걸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

-픽업에 관한 사항-

 

픽업은 블루,레드를 양팀을 이끌 캡틴을 각각 자처하거나 선출하여 진행합니다. 멤버 픽업의 순서는 다음과 같이 정합니다.

 

:레드, 블루 양팀의 캡틴은 픽업순서를 정할 승부를 합니다. 이 순서는 '가위바위보' 대결로 정하며 다른 유저가 카운트를 세면 동시에 내야하며 승패에 따라 순서가 정해집니다.

 

:마지막에 픽업되지 않은 멤버는 그 다음 순서의 픽업차례가 온 팀이 픽업한걸로 간주되어 자동으로 해당 팀에 소속됩니다. 그 뒤의 픽업은 상대방 팀이 얻게되어 계속 진행합니다.

 

: 팀내에 조인한 멤버들 간의 픽업이 끝나면 관전에 들어가 있는 멤버들에 대한 멤버픽업을 하여 팀에 불러오는 순서가 오게됩니다.

 

:게임이 끝나고 다음맵으로 넘어갈 때에는 픽업되지 않고 관전에 있던 멤버들이 자동조인하여 우선픽업할, 되어질 권리를 얻습니다.

 

 

 

*관전에서 우선픽업 될 수 없는 멤버

 

1)캡틴전을 시작하기 직전, 직후에 서버 및 팀에 조인한 유저. '지각멤버'로 판정되어 해당 맵에서 픽업이 되어질 수 없습니다.

 

2)전 맵에서 대타를 요청하고 관전으로 들어간 후 다음맵에도 계속 있는 경우.

 

3)컴퓨터의 문제 서버에서 아웃되고 다시 조인한 경우 (그 빈도가 심할 경우 다음맵에서 멤버들의 찬반에 따라 우선조인 확정)

 

4)전 맵에서 서브 멤버(대타)를 15분 이상 뛴 경우.

 

*특례: 지각멤버라 해도 메딕을 자원할 시 제한없음.

 

 

 

 

-서브멤버(대타)에 관한 사항-

 

:플레이 중인 멤버는 피치못할 개인사정으로 게임을 계속할 수 없을 시 관전에 있는 멤버들에게 대타요청을 하여 자신을 대신하여 플레이하여 게임진행에 지장이 없게 하는 요청입니다.

 

통상의 대타요청:

관전중인 멤버 중 하나를 지목하여 대타를 요청(지목 대타 요청)하거나 자신의 클래스를 붙인 대타요청 ('솔저 대타, 데모 대타' 등) 랜덤 대타 요청, 이 두 방식 중 하나를 쓸 수 있습니다. 지목당한 관전멤버는 반드시 들어가야 하며 그 멤버 역시 잠수이거나 사정이 있어 대타를 하지 못할시에 다른 멤버가 대신 들어가 플레이를 해주는 대위대타가 있습니다.

 

*대타를 요청한 유저가 대타를 요청하고 맵이 끝나기 전에 팀에 다시 복귀할 시 (임시대타) 대타를 뛰어준 멤버는 다음 맵에서 찬반투표 없이 우선적으로 PUG에 임할 수 있습니다

 

*컴퓨터나 접속장애로 인한 문제로 게임중에 아웃되었을 경우 긴급히 자원하여 대타를 뛸 경우 다음판에서 투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

 

-캡틴의 특례-

:캡틴을 맡은 사람은 다음판을 연속하여 하는것이 가능합니다.

 

:캡틴을 자처하는 경우는 먼저 지원한 사람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.

 

:자발적으로 나서는 사람이 없어 지명당해 캡틴을 한 사람에게도 특례는 주어집니다.

 

:캡틴은 연속해서 맡을 수 있습니다.

 

:5분이 지나도록 캡틴이 나오지 않을 경우 스펙에서 지원 가능합니다.

 

:10분이 지나도록 캡틴이 나오지 않을 경우 조인멤버와 스팩멤버 전원 교체합니다.

 

 

 

 

-캡틴의 권한에 대한 사항-

 

:양 팀의 캡틴을 맡게된 해당 유저는 멤버를 지명하여 자신의 팀원으로 선출할 기본적 권리를 가집니다.

 

:팀원들에게 클래스 플레이 지시를 권유할 수있으나 절대로 강요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멤버를 픽업할 때 팀의 클래스 비율을 고려하여 픽업을 해야할 것입니다.

 

:레드/블루 팀에서 캡틴을 자처하는 사람이 없으면 레드/블루 캡틴이 상대팀 멤버를 직접 지명하여 캡틴을 할 것을 권유 할 수 있습니다.

 

:플레이 중 캡틴이나 팀원의 오더 및 보이스 를 무시하고 독단적으로 플레이하여 게임진행에 지대한 지장을 줄 경우 어드민에게 해당 유저에 대한 제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 

:양팀 어느 누구도 캡틴을 자처하지 않을 경우 어드민이 양팀의 캡틴을 직접 강제지명을 하여 캡틴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무조건적인 강제성을 띕니다.

 

*예외: 픽업이 끝난 후 팀 내에서 메딕을 하거나 하려는 유저가 누구도 없을 경우 캡틴은 팀내의 유저 1명을 지목하여 강제로 메딕을 플레이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 

*예외2: 관전에서 랜덤픽업( 솔저 하나, 데모 하나, 메딕 하나)을 할 때 해당 요구 클래스가 누구도 오지 않을 경우 캡틴은 관전에 들어가있는 멤버에 한하여 강제 지명을 하여 해당 클래스를 하게 할 수 있습니다 (메딕의 경우가 더 심합니다)

 

 

 

-즐매와 늅매의 통합-

 

:한국 즐매와 늅매가 "한국퍼그"라는 이름으로 통합되었습니다. 전 늅매서버는 PUG전용 서버로, 전 즐매서버는 SCRIM을 위한 서버가 되었습니다.

:서버 비밀번호/IP에 대해서는 그룹 회원들에게 개인적으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

-어드민에 관한 사항-

 

:픽업 및 게임플레이에 대하여 속행을 지시할 수 있습니다.

:분쟁이 발생할 경우 중재자 및 심판의 권한을 가집니다.

:전지전능 합니다.

 

 

 

 

-부계정(세컨)에 관한 사항-

 

:본계정이 한국퍼그에 가입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부계정(세컨)으로 한국퍼그를 뛰는것이 적발될 경우 본계정과 부계정을 모두 영구밴 처리합니다.

:부계정(세컨)으로 자신의 본계정의 닉네임을 밝히고 뛰는 것은 허용합니다.

 

 



 

-분쟁 및 갈등에 관한 사항-

 

:분쟁이 일어났을 시 게임이 끝난 뒤 어드민이 재량으로 조사하여 판정 혹은 판결을 내립니다.

:분쟁 판결에 대해 참고하는 것은 채팅로그, 보이스, 소스티비 데모 이 3가지로 판정을 합니다.

:오직 외부에 드러난 의사표시 만을 판정의 기준으로 하며 본의를 드러내지 않은 채팅, 의사표시는 증거에서 아예 배제됩니다. (단 본의를 드러낼 수 없을정도로 상대방의 강압이 도가 넘었을 경우에는 예외로 인정합니다)

:사건이 터졌을 때, 어드민이 부재중이라면 사건을 증명할 스크린샷, 채팅로그, 데모 같은 '증거'가 확실하게 필요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제재요청이 전면 기각될 것입니다.

 

 

 

-욕설에 관한 사항-

 

:시발, CFOOT과 같은 가벼운 욕은 허용합니다.

:생활속에서 가벼이 나올 수 없다고 판단되는 욕(패드립)은 경고 1회 없이 바로 2회처리 될 것입니다.

 

 

 

 

-플레이에 대한 기준-

 

:플레이에 대한 유저 제재는 팀워크를 현저하게 무시하고 PUG를 하는것을 제재 기준으로 결정합니다.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*팀원과 상의 없이 클래스를 관련도 없는 걸로 바꿀 경우

:팀원과의 최소한의 상의가 요구됩니다. 상의할 시간이 없다면 최소한 짤막한 말로나마 알리도록 하십시오. 만약 팀원 중 한명이라도 거부한다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.

*팀 자체가 배째라 식으로 나올 경우

:관전자나 플레이중인 플레이어의 눈으로 봐도 아무런 이유없이 고의,악의적으로 경기시간을 길게 늦추거나 끝내지 않고 장난으로 한다는 목적이 명백히 보일경우 그 '해당 팀 전체가' 경고1회를 받게 될 것입니다

*신언락 테스트 기간

:신언락을 테스트 하더라도 팀원의 동의 없이 독단적으로 행동하여 팀워크를 망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-이벤트 관련 제재-

 

:이벤트를 띄우기 전에 서버에서 플레이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:사람들의 긴장을 완화할 농담을 섞어서 띄우는 것은 허용되나 반말/명령조를 섞으면 경고의 절반에 해당하는 '시정 권고' 1회를 받게 될 것입니다.

:과도한 이벤트로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것을 줄이기 위해 이벤트는 최소한 10분 간격으로 띄워주시기 바랍니다.

:서버에서 한두명 모자란 것은 친구창에서 해결 해 주시기 바라며, 서버조인도 채팅창에서 끝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 

-경고와 밴에 관한 사항-

 

:경고 1회 -> 경고 2회 -> 1주밴 -> 2주밴 ->4주밴 -> 영구밴

:1주밴을 당한 후에도 경고는 초기화되지 않고 2주밴으로 바로 연장됩니다. (그 이후도 마찬가지)

 

 

-클래스에 관한 사항-

스카웃 2

솔져 2

파이로 2

스나이퍼 2

스파이 2

엔지 1

메딕 1

헤비 1

데모 1

 

위의 클래스 제한을 준수하여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

-언락에 관한 사항-

 

:한국퍼그에서 사용 가능한 언락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스킨만 변경된 아이템들(ex : 빅킬, 우체통, 놀랠 노자, 프라이팬, etc)은 밴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
단, 오리지날(Original)은 예외입니다.(=밴)

 

-스카웃(scout)-

(없음)

 

-솔저(soldier)-

gunboats (팀당 1)

pain train

black box

equlizer

 

-데모맨(demoman)-

chargin targe

splendid screen

pain train

eyelander

 

-메딕(medic)-

overdose

blutsaguer

crusader's crossbow

kritzkrieg

ubersaw

 

-헤비-

natasha

iron curtain

family business

K.G.B

eviction notice

warrior's spirit

 

-스나이퍼(sniper)-

huntsman

jarate

razorback

bazaar baragin

bushwacka

 

-스파이(spy)-

L'entrager

cloack and dagger

your eternal reward

the big earner

 

-파이로(pyro)-

flare gun

detonater

homewrecker

axtinguisher

the maul

 

-엔지니어(engineer)-

southern hospitality

golden wrench

jag

 

-기타 아이템 사용금지-

Bominomicon

Noise Maker - Winter Holiday (게임 도중 사용금지 / 대기시간 사용가능)

 

-규칙 이외의 사항-

 

위의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게임에서 하던 관습 및 습관에 따라 융통성 있게 해결하길 바랍니다.

Share this post


Link to post
Share on other sites

Please sign in to comment

You will be able to leave a comment after signing in



Sign In Now
Sign in to follow this  

×